청소년 심리학이란 무엇일까?
청소년 심리학은 청소년(10세에서 19세 사이로 정의)의 고유한 정신 건강 요구 사항을 나타낸다.
많은 사람들은 전통적인 대화 요법이 어른에게 어떻게 보이는지, 그리고 어린아이들과 함께 하는 놀이 요법이 어떻게 보이는지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청소년들은 더 이상 아이들이 아니라 아직 어른이 아닌 별개의 집단이기 때문에 독특한 욕구를 가지고 있다.
청소년 심리학에서 일하는 것은 뇌가 유년기를 지나 발달했지만 성인이 될 때까지 완전히 성숙하지 않은 사람의 특정한 요구를 고려하는 것을 의미한다.
청소년 심리학의 역사
청소년기의 개념은 19세기 후반부터 미국에서만 인식되어 왔기 때문에 비교적 새로운 개념이다. 이전에는 청소년이 본질적으로 "축소된 성인(miniature adults)"으로 여겨졌다.
하지만, 우리는 현재 발달이 평생 동안 지속된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으며, 이는 십 대들이 발달적으로 어른들과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구체적으로, 수십 년간의 연구는 청소년들이 이 단계에서 그들의 행동과 기능에 영향을 미치며, 상당한 뇌 발달을 겪는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그 결과, 몇몇 핵심 심리학자들은 청소년 발달과 이 연령대의 특정한 심리적 요구에 대한 이론을 개발했습니다.
장 피아제(Jean Piaget)
장 피아제는 아동과 청소년 심리 발달에 대해 연구하고 청소년 심리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 아동 심리학자였다.
장 피아제에 따르면, 청소년들은 "구체적인 운영 단계"에서 "공식적인 운영 단계"로 이행한다. 구체적인 운용 단계에서 아이들은 논리적인 사고를 이해하고 그들의 관점만이 반드시 유일한 관점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한다.
정식 운용 단계에서 추상적 사고에 대한 이해가 바달 하고, 개인은 상징성을 파악하여 주변 세계에 대한 가설을 개발하고 시험할 수 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이 단계에 도달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장 피아제는 성인의 약 1/3 만이 정식 단계에 있다고 판단했다.
에릭 에릭슨(Erik Erikson)
에릭 에릭슨은 또한 수명 개발을 연구했지만, 그의 연구는 청소년기와 성인기를 통한 지속적인 발전을 8단계로 강조했다. 각 단계는 각 단계에서 특정 작업을 처리할 때 건전한 균형(또는 "능력")을 추구합니다.
청소년기는 에릭슨의 세 단계와 겹친다.
- 근면성 대 열등감(Industry vs. Inferiority): 약 12세까지, 개인은 도전을 극복하고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합니다.
- 근면성 대 역할 혼란(Identity vs. Role Confusion): 이것은 대략 12세에서 18세 사이에 발생합니다. 이 단계는 성 정체성, 성적 성향, 정치적 성향, 종교적 신념을 포함한 중요한 정체성 개발과 자아에 대한 이해를 포함합니다. 이 단계에서, 많은 십 대들은 부모로부터 무엇을 배웠는지에 대해 의문을 가지기 시작하고, 십 대들이 자율 감을 발달시키면서 부모-자녀 관계에 대한 도전으로 이어진다.
- 친밀감 대 분리(Intimacy vs. Isolation): 대략 18세에 시작해서 성인기까지 지속되는 이 단계의 개인들은 고립감을 피하기 위해 친밀한 관계를 발전시킨다.
많은 10대들은 부모로부터 무엇을 배웠는지 의문을 가지기 시작하는데, 십 대들이 자율성을 발달시키면서 부모-자녀 관계에 대한 도전으로 이어진다.
십 대들의 전형적인 행동은 무엇인가?
부모들에게 공통된 질문은 "어떻게 전형적인 십 대 행동이 무엇인지 알 수 있는가?"이다. 비록 청소년들이 그들의 부모에게 의문을 제기하고, 경계를 허물고, 그들이 자아의식을 발달시키면서 약간의 "성장통"을 경험하는 것이 기대되지만, 부모들이 무엇이 전형적인 발달의 범위를 벗어나는지 확인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부모들은 건강한 경계를 강화하고 그들의 십 대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조성하는데 균형을 맞추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추가 지원을 요청하기 위한 최소 임계값은 없습니다. "반항적 행동"은 십 대들이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지만 반드시 요청할 수 있는 의사소통 기술이 있는 것은 아니다. 주치의는 어떤 행동이 발달적으로 적절한지 뿐만 아니라 적절한 치료사를 위한 추천을 위한 훌륭한 자원입니다.
만약 부모가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궁금해하거나 심대들이 치료사를 만나자고 요청했다면, 적어도 이러한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칠사와 초기 상담을 하는 것이 유익할 수 있다. 추가 지원을 요청하기 위한 최소 임계값은 없다.
청소년과 함께하는 치료
청소년들의 뇌는 성인들의 뇌와 다르기 때문에 청소년들에 의한 치료는 성인들에 의한 치료와 같아 보이지 않는다.
부모각 청소년기가 치료를 받을 때 명심해야 할 사항은 아래와 같다.
- 관계가 관건이다. 치료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치료사와의 신뢰와 신뢰감이며, 이것은 특히 청소년들에게 해당된다. 이것은 십 대들이 신뢰할 수 있고 사이좋게 지낼 수 있는 치료사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 사생활과 비밀유지는 필수적이다. 많은 부모들은 그들의 십 대들의 치료 시간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알고 싶어 한다. 호기심은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십 대나 치료사가 세션에서 정보를 공개하라고 요구하는 것은 종종 득 보다 실이 많을 것이다. 법은 주마다 다르지만, 부모들은 이 정보에 대한 권리를 가질 수 있다. 이 경우, 부모가 그들의 사생활을 존중할 것이라는 것을 청소년들에게 알리는 것은 그들이 그들의 세션에 참여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 치료사가 안전 문제를 해결할 것이다. 치료사들은 의무적인 기자이고, 이는 그들이 아동학대를 보고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치료사들은 또한 고객이 적극적으로 자살하거나 다른 사람을 해칠 계획인지도 공개한다. 치료를 시작할 때 비밀 유지의 한계를 해결하고 어떤 정보가 부모와 공유될지 정확히 결정하기 위해 합동 세션을 갖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청소년과의 치료는 성인과의 치료와는 다르다. 부모들은 그들의 청소년이 치료사와 "그냥 수다를 떨거나" 수다를 떨고 있는 것을 걱정할지도 모릅니다. 치료적인 관계가 중요하기 때문에 청소년들에게 중요한 주제는 그들의 세션에서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그냥 수다'라는 것은 없습니다. 십 대들에게 논의된 주제를 선택할 수 있는 자유를 주는 것은 종종 그들이 치료사와 함께 있으면 안전하다고 느끼기 때문에 나중에 "더 깊이" 들어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마찬가지로, 사춘기의 발달 수준에 따라, 그들은 세션에서 게임을 함으로써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이것은 모두 적절하고 치료적이다.
- 만약 당신의 십 대들이 치료를 필요로 한다면, 괜찮으니 받아야 한다. 부모는 아이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을 통제할 수 없고, 완벽한 부모는 없다. 청소년이 부모 이외의 어른들로부터 치료와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은 좋은 양육의 일부이며, 부모가 그들의 아이를 어떻게든 "실패"시켰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청소년들은 어린아이들과 어른들 모두와 다른 욕구를 가지고 있다. 그들의 심리적 요구를 결정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때, 그들의 독특한 삶의 단계를 이해하고 아이들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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